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코로나19 위력에 무력할 수 밖에 없었다.

by gwt18패션 스타일 2024. 8. 22.
728x90
반응형

코로나19의 위력은 전 세계적으로 매우 컸습니다. 팬데믹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 영향은 우리의 GWT JSC도 피할 수 있는 길은 없었고 크나 큰 손실을 받을 수밖에 없었다
 
많은 국가에서 정부의 대응 방식에 대한 비판이 있었고, 일부 국가에서는 정치적 불안정이 심화되었다. 베트남도 예외는 아니었다. 갑작스러운 조업 중지 명령에 황당하였지만 거부할 수 없는 현실에 암담하기만 하였다.
4월에 있었던 3일간 조업이 중단되었고 결국  크게 염려되는 일은 5월 하순에 터지고 말았다.
우리 지역인  박장성에서 베트남 내에서도 가장 심각하게 코로나19가 확산되 있었고 바로 우리 지역과 가까운 지역이었고 결국 GWT JSC에서도 양성자 4명 외 수십 명이 직접 접촉자로 분류되며 공장 셧다운에 돌입이 되었고 공장 입구는 공안이 출입제한 줄을 치고 경비를 서며 출입을 완전 차단하고 전원 격리에 이르게 되고야 말았다. 
가장 바쁜 성수기에 닥쳐온 일이라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하고 말았다.
경제는 큰 타격을 받았으며, 많은 사원들이 불편한 환경에서 격리를 받는 어려움을 겪었다.
사회적 거리 두기와 봉쇄 조치로 인해 사람들의 일상생활이 크게 변화했고, 정신 건강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공장에서 반별로 주 3회에 걸쳐 검사를 받고 지역 보건소 검사를 위해서는 공장에 조업 중지 피해가 올 수밖에 없는 비 현실적 조치에도 대응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고 피할 수 없는 재난 앞에 무력할 수밖에 없는 현실에 절망적일 수밖에 없었다.

공장에서 검사비용 부담을 안고 주 3회 검사 모습
조업중단을 감수하며 공장과 먼거리에 있는 보건소로 이동하여 검사받는 모습
공안의 출입 통제선을 치고 통제
코로나 19로 작업이 중단된 현장

 

728x90
반응형